5월 대표기도문 모음 (2024년)
2024년 5월 첫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모든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아버지. 초록이 싱그러운 화창한 봄날에 어린이주일로 드리게 하시니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이 시간 세계 곳곳에서 소외받고 학대받고 있는 어린아이들을 불쌍히 여겨주시고 그들이 예수님으로 인해 더 행복하고 아름다운 세상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어린아이들과 같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고 말씀하신 주님. 우리가 한 주간 어린아이 같은 마음으로 살지 못한 것을 이 시간 회개하오니 보혈의 은혜로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도 어린아이 같은 순수한 마음과 믿음으로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랑하는 자녀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만나게 하시고, 교회 공동체에서 기쁘고 행복한 기억이 많이 생겨서 나이가 들어서도 교회를 떠나는 일이 없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평생 예수님을 잘 믿을 수 있도록 우리 부모들이 하나님의 뜻 안에서 잘 양육하도록 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교회에서 놀라운 부흥의 역사를 주시고, 다윗의 평생의 소원인 성전 건축을 우리에게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기도로 성전이 세워지게 하여 주시고, 다음 세대에 소망이 있는 성전 건축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성전이 지역사회를 섬기는 데에 사용되게 하시고, 복음을 전하기에 좋은 영적 전진기지로 세워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봄 부흥회를 열어주심에 감사합니다. 갈급한 우리의 영혼이 말씀을 통하여 해갈되게 하시고, 주님과의 더욱 깊은 관계로 나아가는 귀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한 주간의 사역을 감당하실 때마다 피곤치 않도록 하여 주시고 주의 오른손으로 붙잡아 주시옵소서. 건강을 지켜주시고 귀한 복음의 열매를 많이 맺을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어두워진 조국 대한민국을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나라에 거룩한 주님의 광선이 빛나게 하시고 다시 한 번 영적으로 도약하여 저 죽어가는 백성들에게 참된 복음이 선포되며, 이 나라에 다시 한 번 부흥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대통령과 위정자들 가운데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을 주시고, 당리당략을 쫓기보다 나라의 미래를 위해 고민하며 한 마음으로 나아가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나라가 아이들 위해 살기에 안전하고 행복한 나라가 되기를 원합니다. 알게 모르게 행해지고 있는 아동학대가 사라지고, 아이들의 인권이 보호되며 출산률이 높아져 다음 세대에 희망이 있는 거룩한 제사장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주시고, 예배를 섬기는 여러 모양의 섬김을 통해 오직 하나님 홀로 영광을 받아주시옵소서.
이 세상에 누구보다 아이들을 사랑하시는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2024년 5월 둘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거룩하시고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을 은혜 자리로 인도하여 주옵시고 찬송과 기도와 말씀으로 예배드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 시간에 올려드린 예배를 통하여 주님 홀로 영광 받아주옵시고, 예배자들에게는 세상에 줄 수 없는 참된 기쁨을 맛보는 귀한 시간으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한 주간도 주님 말씀 순종하며 산다고 했지만 육신의 소욕대로 살았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었던 저희 됨을 고백합니다. 죄로 인하여 감히 저 앞에 설 수 없는 죄인들이오나 그리스도의 은혜를 의지하여 주님 전에 나왔사오니 주님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아름다운 계절 가정의 달을 허락하여 주옵시고 우리의 가정들의 믿음, 소망, 사랑이 넘치는 복된 가정들로 축복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성도들 가정마다 물댄동산같이 되게 하옵시고 어디서 무엇을 하든지 형통케 하옵시며 주 안에서 평안을 누리는 복된 가정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계는 지금 전쟁과 기근과 전염병으로 지구촌의 만 백성들은 고통과 환란 가운데 있습니다. 긍휼이 풍성하신 주님께서 이 백성들을 불쌍히 여기사 지구촌에 다시는 이 같은 재난이 일어나지 않게 하옵시고, 고통과 환란 가운데 있는 자들의 눈물을 닦아주시옵소서.
사랑하는 하나님께서 이 나라를 사랑하셔서 이렇게 큰 복을 주시고 자유와 평화를 누리게 하시며 복음이 편안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이 민족이 하나님을 거부함으로 망하는 자리에 들지 않게 하옵시고, 하나님께 버림받는 불행에 빠지지 않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이 땅 가운데 그리스도의 계절이 오게 하셔서 더 큰 은혜와 복을 받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몸된 교회를 선교지에 세워주시고 생명 사역을 마음껏 펼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30년 전에 우리교회 세계 선교위원회를 조직하여 지구촌의 많은 영혼들을 구원하게 하심도 감사합니다. 이 모든 것이 주님의 사랑과 은혜였음을 고백하며 다가올 10년을 준비하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한 생명을 천하보다 귀히 여기시는 주님. 아직도 주님을 모르고 살아가는 백성들에게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복음을 전하라 하셨사오니 택하여 예배에 놓으신 영혼들이 속히 주님을 영접하여 구원의 은총을 잇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마음이 상한 심령들이 주님 전에 나왔사오니 말씀을 듣는 중에 참 평안을 얻게 하시고 상처받은 영혼들이 치유되는 은혜까지 있게 하시며 영육간에 병든 자들의 고침을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지상 명령에 순종하여 복음 들고 서신 선교사들의 가정과 건강을 지켜주옵시고, 힘들고 지치고 피곤할지라도 생명을 주시고 구원하신 주님의 영혼 구원 사업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생명 말씀 전하실 담임목사님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실 때 능력 있게 하시고 우리의 심령이 그 말씀을 형성하여 마음이 움직이고 샘을 얻게 하옵소서.
준비한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주님 홀로 영광 받아주옵시고 저희 모두에게는 큰 은혜의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댓글